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키보드추천 3가지만 비교해보면 됩니다
    컴퓨터관련 2021. 11. 3. 22:28

    컴퓨터는 이제 우리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장비입니다. 요즘은 업무도 휴식도 자기 계발도 컴퓨터를 이용해서 하는 일이 대부분인데요, 그래서인지 컴퓨터 본체 말고도 그 외에 사용하는 주변장비들도 많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오늘은 컴퓨터에 무언가를 입력할 때 없어서는 안 되는 키보드에 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떤 키보드가 나에게 맞는지 그 키보드추천을 하는 이유는 뭔지 같이 비교해보러 가실까요?

     

    키보드의 종류

    키보드추천을 하기 전에 우선 어떤 키보드들이 있는지 짚고 넘어가려고 합니다. 제일 많이 쓰는 멤브레인, 기계식 그리고 무접점 키보드에 대해 알아보고 갑시다

     

    멤브레인 키보드

    가격도 저렴하고 보편적으로 보급되어 있는 키보드 종류입니다. 보통 사무용으로 많이 쓰이고 플라스틱 키 밑에 전기가 통하는 고무가 있어 키를 눌렀다 땠을 때의 전기가 통하고 안 통하고를 입력이 되는 방식입니다. 만원에서 오만 원대 안으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

    보통 게임을 주로 하시는 분들에게 키보드추천을 해달라 하면 기계식 키보드를 추천해줍니다. 기계식 키보드는 각각의 키에 축과 스프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스위치를 눌러서 입력이 되는 방식입니다. 멤브레인 키보드보다 범위가 넓은 2만 원에서 30만 원 사이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세부 종류도 다양합니다.

     

    제일 많이 사용되는 타입은 적축, 청축, 갈축, 흑축 타입이며 각각 키의 무게와 올라올 때의 감각이 조금씩 다릅니다. 적축은 부드러운 타건감, 청축은 타각거리는 소리와 경쾌한 느낌, 갈축은 적축과 청축이 섞인듯한 조용한 타건감 그리고 흑축은 제일 무거운 키압으로 연속 입력에서 유리한 특징을 가졌습니다.

     

    무접점 키보드

    키보드 중에서 제일 고급진 느낌을 주는 무접점 키보드 입니다. 일반적으로 기계식보다 더 비싸며 타 키보드와 같이 물리적으로 닿는 방식으로 인식되는 게 아니라 정전용량을 감지하여 어느 정도 이상 눌릴 경우 눌린 것으로 인식합니다. 가격대는 10만 원대에서부터 시작하며 80만 원을 넘는 경우도 있습니다.

     

    키보드 비교방식

    키보드추천을 하려면 우선 아래 세 가지를 알고 있으며 선택을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1. 사용목적

    일반적인 사무용이나 웹 서핑 등 가벼운 업무를 하고 키보드에 큰돈을 들이고 싶지 않다고 하시는 분은 멤브레인 키보드를 추천드립니다. 보통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기에 속하고 이제 본인의 일이 키보드를 계속 사용해야 하며 키보드 타건소리를 좋아하신다면 기계식과 무접점 키보드 중에서 취향에 맞는 것을 고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적당한 촉감과 타건감을 가지고 있는 갈축을 선호합니다. 청축과 갈축 두 가지에서 고민을 했지만 녹음을 하는 업무가 있어 청축은 소음이 될 수도 있을 수 있어서 갈축을 사용 중에 있습니다. 또한 기계식을 고를 경우 키압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흑축은 제일 무거운 키압으로 오랜 업무 시 손가락에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가격대

    당연하지만 기본적인 요소로 가격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본인의 예산이 얼만지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다릅니다. 가격대는 멤브레인, 기계식, 무접점 순으로 비싸며 각각 10만원 이하, 20만 원 이하, 그리고 그 이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오른쪽에 있는 숫자패드(텐키)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같은 모델에서도 차이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3. 디자인

    보통 일반 사용자에 경우는 키보드에서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럴 경우 눈에 이쁜걸 고르시는 게 제일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검은색 깔끔한 키보드에 뒤에 LED가 나오는 기능이 있어서 어떨 때는 단정하게 어떨 때는 화려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손목을 인체공학적으로 분석하여 만든 인체공학적 키보드도 존재합니다. 가격대는 높지만 오래업무 할 경우 손목에 무리를 최소화 하기에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해당 키보드를 추천합니다.

    마치며

    키보드는 우리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도구 중 하나가 되어버렸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마음에 딱 맞는 단 하나의 키보드 추천을 해드릴 수는 없습니다. 종류가 너무 많기 때문이죠. 유튜브나 블로그를 통해 맘에 드시는 모델들의 사용후기와 영상을 확인하고 비교해가며 사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