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영상편집 이럴때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자
    컴퓨터관련 2021. 11. 6. 23:57

    2021년 지금은 대 유튜브 시대라고 불릴 만큼 대부분의 사람들이 유튜브를 사용하고 또 많은 사람들이 이미 유튜 버거나 아니면 유튜버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그 견고하던 TV 방송 점유율을 무서운 속도로 뺏었고 계속 성장하는 시장으로 많은 사람들이 유입되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미국에서 만들어진 동영상 기반 플랫폼입니다. 동영상으로 소통하고 즐기며 또한 수익을 얻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동영상 편집을 사용해서 나의 영상을 만들어야 할까요? 같이 알아보실까요?

     

    동영상의 시작

    한국에서의 개인 동영상 붐은 2000년대 중 후반입니다. 인터넷과 카메라가 되는 핸드폰이 본격적으로 보급된 이후 UCC라는 이름으로 개인이 유행하는 춤이나 유머 영상을 만들기 시작하며 새로운 문화가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이는 조그마한 붐이었고 시장은 커지지 못하고 소멸되고 말았습니다.

     

    그 후 2010년 이후부터 스마트폰이 보급되며 유튜브도 같이 떠오르기 시작했습니다.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서 더 좋은 화질의 영상을 빠른 속도로 시청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유튜브로 큰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다양한 직종의 사람들이 높은 질의 동영상을 만들어내며 거대한 동영상 생태계를 형성하였습니다.

     

    동영상편집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나요

    동영상 편집을 시작하기 전, 본인이 어떤 영상을 만들 것인지 고려해 봐야 합니다. 기본적인 컷 편집인지 아니면 화려한 효과가 들어가는 영상인지 말이죠. 또한 본인이 어느 정도의 돈을 투자할 수 있는지도 생각해야 합니다.

     

    간단한 동영상 편집

    자신의 일상이나 여행풍경을 찍는 브이로그 형식의 경우 사용할 수 있는 가벼운 동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바로 곰 믹스와 뱁믹스입니다. 둘 다 컴퓨터 환경에서 사용되며 무료 버전이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곰 믹스는 컷 편집, 자막 추가 등 제일 보편 전이고 간단한 효과를 사용하기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다만 그 외의 추가적인 기능이 부족하기에 편하고 가볍게 동영상편집을 하고 싶다면 추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추가적인 단점으로 무료 버전은 10분이 넘는 영상을 저장할 수 없습니다.

     

    뱁믹스는 곰 믹스와 비슷하게 간단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추가적으로 타 프로그램에 비해 기능 조작이 간단한 장점도 있습니다. 다만 곰 믹스보다는 자막을 넣는 과정이 좀 복잡합니다만 무료 버전도 10분 이상의 영상도 저장이 가능하니 이 점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화려한 동영상편집

    단조로운 동영상 편집에 추가 기능이나 효과가 필요할 때 추천해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바로 프리미어 프로파이널 컷 프로입니다. 많은 유튜버들도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며 둘 다 유로 프로그램으로 어느 정도의 돈을 내야 하며 많은 기능만큼 공부할 필요도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이널 컷 프로는 직관적인 프로그램으로 초보자도 비교적 쉽게 동영상편집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최적화가 잘 되어있는 프로그램으로 오류나 렌더링 시간이 적게 걸리는 편입니다. 다만 해당 프로그램은 애플 전용 제품으로 맥북 같은 애플 제품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단점이 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는 효과나 이펙트를 추가하기에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그렇기에 정말 많은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고 많은 사용자가 있는 만큼 많은 공부자료들이 있어 참고하기 좋습니다. 다만 프로그램이 무겁기에 고사양의 성능이 필요하고 타 프로그램에 비해 자주 멈추거나 에러가 나는 단점이 있습니다.

     

    모바일 동영상편집

    촬영도 모바일로 하는데 편집도 모바일로 할 수 없을까? 당연히 가능합니다. 컴퓨터에 비해서 기능이나 성능은 떨어질 수 있어도 간단한 영상은 가능합니다. 키네마 티스나 비바 비디오입니다. 두 애플리케이션 모두 기본 기능에 다양한 효과 기능이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치며

    본인이 전문가나 긴 영상을 편집할게 아니라면 개인적으로는 스마트폰으로 찍고 편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점차 배워가면서 더 다양한 영상과 효과를 쓰고 싶다면 컴퓨터에서 편집하는 게 낫겠지만요. 하지만 사람은 게으르기에 처음에는 쉽게 조금씩 진행하며 공부하시기를 추천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