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VR게임 어떤 것을 경험해보는게 좋을까
    컴퓨터관련 2021. 10. 24. 23:22

    안녕하세요 컴동이입니다.

    오늘은 VR기기로 즐길 수 있는 게임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VR은 Virtual Reality의 약자로 즉, 가상현실을 뜻하는데요, 아직 보급은 많이 되지 않았지만 관련된 컨텐츠도 많이 생기고 있고 잠재성이 무궁무진하다고 보이는 분야입니다. VR은 현재 다양한 분야로 사용되고 있지만 엔터테인먼트 그중에서 게임을 빼놓을 수 없겠죠? 처음하는 VR게임, 어떤걸 해보면서 감을 익히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1. 비트세이버(Beat Saber)

    VR게임을 해본적이 없는 분이라도 이 게임의 이름은 들어봤거나 플레이영상을 봤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만큼 화려하면서 게임방식이 단순하며 재밌기 때문이죠. 리듬게임과 액션이 적절하게 섞인 이 게임은 들리는 노래 박자에 날라오는 표적을 양손에 들고있는 검으로 베고 움직이는 장애물을 실제 몸을 움직여서 피하는 게임입니다. 쉽게 보이겠지만 세분화 된 다양한 난이도가 있어 어려운 것은 눈으로 따라갈 수 없을정도인 경우도 있습니다. 정식루트는 아니지만 플레이어가 개인적으로 원하는 노래를 추가하고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기에 오랫동안 재밌게 즐기실 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대신 광선검 휘두르기 전에 주변에 부딪히지 않는지 확실히 확인할 것!

     

    2. VRChat(VRC)

    제목만 보셔도 딱 알겠죠? 바로 VR에서 즐기는 채팅방입니다. 물론 이 채팅방은 키보드를 이용한 텍스트가 아니라 마이크를 이용한 목소리로 대화하고 거기에 몸짓까지 추가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다른 사용자와 대화할 수 있습니다. 맵과 아바타의 가짓 수도 많으며 본인만의 것도 만들고 배포할 수 있으며, 정말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과 만나 소통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영어로 많이 대화하지만 한국 유저와 맵도 꽤 있어서 찾아보시면 재밌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영화나 저스트 댄스 등을 같이 하는 등 어쩌면 비대면 시대에 딱 맞는 게임이라고도 볼 수 있겠네요.

     

    3. 슈퍼핫 VR

    세상이 멈춰있다가 플레이어가 움직이면 움직이는 신개념 슈팅액션 게임입니다. 이렇게 얘기만 들으시면 잘 모르시겠죠? 말 그대로 플레이어는 어떠한 상황에 놓여지게 되는데 붉은색 적들이 막 다가오게 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으면 시간이 멈춥니다. 가만히 있으며 어떻게 진행해야 효율적으로 적들을 물리칠 수 있을지 전략적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움직이기 시작하면 그때서야 환경과 적들이 움직이게 됩니다. 총 뿐만 아니라 도끼나 방망이 등을 휘두르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틸트 브러쉬(Tilt Brush)

    VR판 3D 그림판. 이렇게 한줄로 정의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화가가 되어서 다양한 브러쉬를 3D 공간에서 맘껏 그리고 창조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브러쉬 뿐만 아니라 번쩍번쩍 빛나는 네온 효과나 꽃잎이나 눈 같은 파티클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 상상력을 마음대로 발휘할 수 있는 그런 게임입니다. 2D 캔버스를 벗어나 3D 공간에서 나만의 새로운 작품을 창조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5. 잡 시뮬레이터(Job Simulator)

    개인적으로 강력하게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다양한 직업을 받아 게임에서 퀘스트를 받는 것 처럼 하나씩 진행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물론 현실에서는 실제로는 할 수 없는 손님에게 물건 던지기나 상사한테 깽판 치는 것도 가능하기에 스트레스 해소용으로도 즐길 수 있겠죠? 특히 어린 아이들도 쉽게 체험해 볼 수 있는 컨텐츠이기에 추천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현재기준으로 가능한 회사원, 정비사, 편의점점주, 요리사가 되어서 현실뿐만 아닌 가상에도 즐겁게(?) 일해보시는 기회가 되시길 바랍니다.

     

    물론 이외에도 정말 많은 종류와 장르의 게임이 존재하지만 직접해 본 사람 입장에서 VR기기를 사서 막 즐기기 시작한 분들도 재밌게 적응하며 할 수 있는 게임들을 가져와 봤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기 때문에 직접 해보시며 자신에게 맞는 장르에 게임이 무엇인지, 어떤 장르가 재밌는지 찾아가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